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나의 재무상황 얼마나 좋아졌을까?

안녕하세요!

마지막으로 글을 쓴 지 4년 만에 돌아온 동글동글 재테크입니다.

 

 

나의 재무상황을 고려해 보려면 아래 8가지를 생각해 보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자산과 부채
-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과 부채의 규모를 고려해야 합니다. 자산은 예금, 투자, 부동산 등을 포함하며, 부채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등을 의미합니다.

2. 수입과 지출
- 월별 수입과 지출을 확인하여 재정 건전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 간의 균형이 유지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세요.

3. 비상 자금
-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비상 자금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급박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충분한 금액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투자와 재테크
- 투자 및 재테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그 수익이 충분한지를 평가합니다.

5. 저축 및 적립
- 미래를 위해 저축하고 적립하는 습관이 있는지, 그 양이 적절한지를 고려합니다.

6. 부동산 및 자산 변동
- 부동산 시장의 변동과 같이 자산의 가치 변동을 고려하여 재무 상황을 평가합니다.

7. 금융 상품 활용
- 투자상품, 예금, 보험 등의 금융 상품을 활용하여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를 검토합니다.

8. 목표와 계획
- 재무 목표와 계획이 세워져 있는지, 미래를 위한 목표에 맞추어 자금을 운용하고 있는지를 고려합니다.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4년 동안 저의 재테크 재무상황은 무서울 정도로 좋았습니다.

 

자산을 취득하고 부채를 많이 갚았고, 연봉이 높아지고, 금융 수익과 부동산 수입이 생겼으며, 추가 부업까지 매우 높은 금액으로 매달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매달, 매년 목표로 잡아오는 미래 계획을 성실하게 달성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5년 전에 부업을 하기로 결심하고 정말 다양한 부업에 도전했고,

실패도 많이 하였지만 내가 목표한 만큼의 돈을 매달 버는 것을 성공했습니다.

 

 

나는 어떻게 남들보다 더 모을 수 있었고 회사 월급 외에 부업으로 돈 버는 것까지 성공했을까요?

그 내용을 시간을 들여 틈틈이 블로그에 적어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